![]() | 학대피해장애아동의 회복과 안정을 위한 교육입니다. |
학대피해장애아동은 학대와 장애라는 두 가지 특수성을 가집니다. 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아동에게 맞는 돌봄을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아동의 회복과 안정을 돕고자 합니다. |
![]() | 돌봄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입니다. |
장애아동은 다양한 도전행동을 보이기에 아동을 돌보는 종사자의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동의 발달단계별, 장애별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돌봄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교육입니다. |
![]() | 종사자의 필요에 맞춘 교육입니다. |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으며, 학대피해장애아동을 돌보는데 필요한 지식과 지도방법을 제공합니다. |
장애아동의 특수성을 고려하고 학대트라우마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아동의 개인별 특성에 따른 돌봄을 제공하기 위해 종사자의 전문성을 강화한다.
24시간 운영되는 쉼터의 특성으로 인해 집합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종사자가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학대피해장애아동의 돌봄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종사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① 장애아동에 대한 이해 ⇀ |
② 장애아동의 권리와 아동학대 ⇀ |
③ 종사자업무매뉴얼과 돌봄매뉴얼 ⇀ |
④ 장애아동의 학대피해 트라우마 이해 및 지원 ⇀ |
⑤ 장애아동의 긍정적 행동 지원 ⇀ |
① 장애아동의 일상생활 지원 |
② 장애아동 지원체계에 대한 이해 |
③ 장애아동의 위생 및 건강관리 지원 |
④ 장애아동의 성교육 및 성행동 지도 |
⑤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원 |
![]() | 학대피해장애아동의 회복과 안정을 위한 교육입니다. |
학대피해장애아동은 학대와 장애라는 두 가지 특수성을 가집니다. 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아동에게 맞는 돌봄을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아동의 회복과 안정을 돕고자 합니다. |
![]() | 돌봄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입니다. |
장애아동은 다양한 도전행동을 보이기에 아동을 돌보는 종사자의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동의 발달단계별, 장애별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돌봄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교육입니다 |
![]() | 종사자의 필요에 맞춘 교육입니다. |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으며, 학대피해장애아동을 돌보는데 필요한 지식과 지도방법을 제공합니다. |
전문성 강화 |
![]() |
장애아동의 특수성을 고려하고 학대트라우마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아동의 개인별 특성에 따른 돌봄을 제공하기 위해 종사자의 전문성을 강화한다. |
참여기회 확대 |
![]() |
24시간 운영되는 쉼터의 특성으로 인해 집합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종사자가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
실질적 도움 |
![]() |
학대피해장애아동의 돌봄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종사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
부스러기사랑나눔회 I 대표자 : 윤종선 I 사업등록번호 : 110-82-08381
서울 본부 : [03744]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독립문로 6길 16
TEL : 02.365.1265 I 팩스 : 02.392.4630 I 이메일 : love@busrugy.or.kr
COPYRIGHT @ DREAMFULL BUSRUGY. ALL RIGHT RESERVED